세상사는이야기

‘사랑해’ 라는 말 대신 쓸 수 있는 10가지 표현

인사이드케어_740x100_수정

관계가 오래되면 ‘사랑해’ 라고 말하는 건 마침표와 비슷해질 수 있다. 사람들은 전화를 끊을 때, 문밖으로 나가면서, 밤에 잠들기 전에 이 말을 한다.

그리고 그게 잘못된 건 결코 아니다. 사랑을 자주 표현하는 건 좋은 거니까! 그리고 매일 파트너의 안부를 묻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하루에 몇 번 씩 해도 좋다.

그렇지만 가끔은 단순히 ‘사랑해’ 라는 말보다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에게 얼마나 큰 의미를 갖는지 곰곰히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 그래서 파트너가 당신에게 얼마나 큰 의미를 갖는 지를 전해줄 수 있는 말 10가지를 골랐다.

의미를 생각해보지 않는다면 입에 올리기 훨씬 힘든 자극적이면서 얼굴을 붉히게 만드는 부분들이 있다. 따라서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1. 넌 X나 섹시해.
꼭 욕이 들어가야 한다. 나는 네 외모에 완전히 압도당해버렸어!, 내 감정을 진실되게 전하려면 욕을 쓸 수밖에 없을 정도야!

2. 어제보다 오늘 더 사랑해.
구체적이라 좋다. 그저 파트너를 예전보다 더 사랑한다는 것만이 아니다. 오늘 당신은 시간을 내서 지난 24시간 동안 당신의 사랑이 더 커졌다는 걸 생각했다는 의미다.

3. 너 때문에 너무 심하게 웃어서 바지에 오줌 쌀 뻔했어.
음, 오줌 이야기는 빼는 게 좋을 수도 있겠다. 하지만 무슨 의미인지 알 것이다. 다행히 1:1로 오래 사귄 커플의 경우, 나이 들면서 몸이 늙는 것처럼 유머 감각도 줄어들어 당신 파트너가 얼마나 재미있는지 잊기가 쉽다. 따라서 시간을 내서 상대를 웃게 만들어 보자. 그리고 서로의 웃음을 감사히 받아들이자.

4. 네 몸을 사랑해.
파트너에게 마지막으로 이런 말을 했던 게 언제인가? 물론 파트너는 당신이 자신을 사랑한다는 걸 알고 있겠지만, 지금도 자신의 몸에 욕정을 느낀다는 걸 아는가? 마음껏 바라보며 추파를 던져라. 관계를 유지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그것이 칭찬으로 느껴진다.

5. 난 오늘은 모든 사람이 다 싫어. 하지만 넌 참을 수 있어.
때로는 그저 그런 칭찬이 최고의 칭찬일 때도 있는 법. 그리고 결혼에서 우리가 바랄 수 있는 최상은 우리가 매일 견딜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일 때도 있다.

6. 네가 뛰는 걸/밥 먹는 걸/일하는 걸/자는 걸 보는 게 정말 좋아.
물러서서 당신의 파트너를 감탄하며 바라보는 것은 둘 사이의 에로틱한 거리를 늘리는 방법이다. 그리고 둘이 처음 만났을 때 느낌을, 그리고 서로 상대가 최고라고 생각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일이기도 하다.

7. 우리가 이야기할 때 정말 좋아. 이야기 안 할 때도 좋아.
말하기는 쉽지만, 다정한 침묵은 노력해야 얻을 수 있다.

8. 처음 만났을 때보다 지금이 더 멋져.
나이가 들면 모두 속상하니까. 구체적으로 말할 수 있으면 더 좋다. 나이가 들어서 더 멋있어진 부분을 찾아라. 얼굴 살이 빠졌거나, 몸에 근육이 더 붙었거나 하는 점을 찾아내서 칭찬하라.

9. 난 너랑 &#%$ 하는 게 정말 좋아.
사랑을 나눌 때  반드시 정상체위 만 하란 법은 없고, 꼭 ‘사랑을 나눈다’ 라고 완곡하게 표현할 필요도 없다. 가끔은 변화와 직설적인 표현도 필요하다.

10. 널 x나 사랑해.
진심이 아니라면 입에 담기가 불가능한 말이다!

 

주)일부 비속어적인 표현은 원문에 근거한 것으로 역자의 의도와는 무관하게 문맥상 필요에 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출처 : Em & Lo의 10 Things to Say to Your Partner Instead of ‘I Love You’를 번역, 편집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