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효과가 입증된 “20대가 넘어서도 키크는법”

대부분이 성장기가 지나거나 성장판이 닫히면 키성장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남녀를 불문하고 작은키보다는 큰 키를 선호한다. 하지만 대부분이 성장기가 지나고 성인이 되면 키성장이 불가능하다고 믿는다.

그러나 놀랍게도 20대 이후에도 키성장이 가능하다고 말해주는 연구 결과가 있다. 그렇다면 성장판이 닫혔는데 어떻게 키성장이 가능할까? 이는 숨은키를 찾아주는 키크는 운동, 영양 공급에 있다.

올바른 방법으로 특정 운동을 하게되면 키성장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의견들이 있다. 이에 키성장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운동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철봉에 매달리기

Man doing chin-ups

성인 뿐만아니라 성장기에 아이들에게 키크는 운동으로 가장 많이 권장되는 운동이 철봉이다. 척추 및 팔다리의 길이를 늘리는 이 운동은 간단하지만 매우 효과적이다.

철봉운동을 위해서는 당연히 철봉이 필요한데, 집 근처의 학교 또는 스포츠 센터등에 있는 철봉을 활용하면 된다. 하지만 거주지 근처에 철봉운동을 할 만한 곳이 없다면 집에 철봉을 설치하는 것도 좋다. 키와 몸무게를 고려하여 높이에 맞게 설치하는 것이 좋은데 대략 2m 정도가 적당하다. 그리고 몸무게를 충분히 지탱하고도 남을 정도로 단단히 철봉을 고정시켜야 한다.

이제 철봉이 준비됬다면 올바른 운동 요령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한다.

“철봉에 매달려서 몸 전체에 힘을 빼고 쭉 늘어지게 하는데, 손은 어깨 넒이를 유지하고 최대한 오래 매달려야하며, 지루하다면 몸을 앞뒤로 흔들어 주는 것도 좋다.”

이 동작은 척추을 길어지게하고 유연하게 하며 키 크는데 도움이 된다. 이 운동을 일주일에 3~4번정도 꾸준히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요가(코브라 스트레칭)

GettyImages-a10742808 (1).jpg

‘코브라스트레칭’이라고 일컫듯이 몸을 코브라 처럼 되로 넘겼다가 앞으로 펴주고 하는 키성장에 아주 효과적인 운동이다. 요가동작 중의 하나인 이 자세는 키성장 뿐만 아니라 척추를 유연하게 하고 척추사이의 연골을 성장하게 한다. 연골이 성장하게 되면 당연히 키크는 데 도움이 된다.

” 바닥에 매트를 깔고 엎드린 상태에서 양 손바닥을 가슴옆에 두고 상체를 최대한 일으켜 세우는데 이렇게하면 무릎에서 부터 시작해 몸이 아치 형태가 된다. 이 자세를  5~30초 동안 유지한다.

이 운동은 매일 3~4번 정도 틈나는 대로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모래주머니 운동

이 운동은 다리 길이를 늘리기 위한 최고의 운동이다. 이 동작은 무릎의 연골을 길어지게 하기 때문에 다리를 길어지게 하고 키성장에 효과적이다.

“양쪽 발목에 모래 주머니와 같이 무게 나가는 물건을 장착한다. 단, 초보자는 가벼운 무게부터 시작하여 무게를 점점 늘려가도록 한다. 그런다음 의자에 똑바로 앉아서 양 다리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쭉 뻗는다.

더 이상 다리를 들고 있을 수 없을 때까지 참다가 다리를 내려 모래주머니를 제거한다. 양쪽 다리를 이리저리 6~10회 정도 툭툭 치면서 긴장을 풀어준다.

이 운동은 일주일에 3~4회 정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키크는 스트레칭

Stretching her body after a good night's rest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하는 스트레칭 중의 하나 인데, 이 운동은 온품의 근육을 늘리고 풀어주며 키크는데 도움을 준다. 스트레칭은 주로 목욕 후 몸의 근육이 따뜻할 때 하면 좋다.

“어깨를 펴고 머리를 위에서 당기듯이 꼿꼿히 세운 자세를 5분 동안 유지한다. 그 후 팔다리를 흔들며 온몸의 긴장을 풀어준다.

특별한 도구나 장소를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시간날 때마다 하면 효과적이다.

20, 30대가 되어서도 키크는 방법은 키크는 운동, 적절한 영양섭취, 8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을 필요로 한다. 이는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똑같이 적용된다. 다시말하면 한참 성장기라 하더라도 운동부족, 영양부족, 수면부족이면 키가 안크게 되고, 성인이라도 3요소를 잘 실천하면 숨은키 1cm라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STYLECRAZE, 번역 : Suprisestory.com